콘텐츠로 건너뛰기

안녕하세요,

저희 낯선마케팅은 사회복지 관련 기관 전문 마케팅 대행사로
W주야간보호센터와 같이 오랜 기간 동안 협업하고 있는 파트너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W주야간보호센터와 관련된 내용을 새롭게 작성해보겠습니다.


주야간보호센터와 낯선마케팅: 지속적 협력의 이야기

안녕하세요, 낯선마케팅입니다.

W주야간보호센터와 낯선마케팅은 이미 3년 동안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가고 있는 관계입니다. 대표님께서 처음 상담을 받으셨을 때, 매출과 적자에 대한 고민을 나누셨었습니다.

주간보호센터의 매출 구조는 비교적 간단한데, 전체 수익은 전체 매출에서 지출 비용을 뺀 값으로 계산됩니다. 그러나 정기적으로 발생하는 비용과 사건 사고 비용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또한, 주간보호센터는 정원이 한정되어 있어 매출 상한이 존재합니다. 때때로 정원의 50% 미만으로 어르신을 수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 대표님들이 직면한 딜레마는 매출을 늘려야 하지만, 매출 증가가 어렵고 불확실하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대표님들은 매출을 늘리는 노력 뿐만 아니라 지출을 줄이는 방법을 고민하셨습니다. 기존의 광고 중단, 마케팅 비용 절감, 외부 프로그램 비용 감소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려 했습니다.

그러나 지출을 줄이면서도 매출을 유지하고 적자를 벗어나기 어려운 딜레마를 직면하였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장기적으로는 서비스 품질 하락으로 어르신들의 입소와 매출 증가 기회가 줄어드는 위험성을 고려해야 했습니다.


W주야간보호센터의 특징과 고민

W주야간보호센터는 인구 밀집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오랜 운영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어느 순간 어르신 수급이 어려워져 적자를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이용자들의 만족도는 높지만, 시설의 노후성으로 인해 어느 정도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대표님들은 처음 상담 시에 ‘어느 시점에 인수받을 사람을 찾을 것인가’, ‘지출을 줄이고 버텨볼 것인가’, ‘매출을 늘리기 위해 마케팅 비용을 투자할 것인가’와 같은 고민을 나눴습니다.

블로그 운영 대행을 시작하기 전에, 기존 블로그를 검토하여 새로운 블로그를 개설할 것인지 아니면 기존 블로그를 활용할 것인지 결정하였습니다. 블로그 노출이 부족한 상태에서 기존 자료를 유지하기 위해 기관 블로그를 유지하는 결정을 내렸습니다.


W주야간보호센터의 홍보 효과

W주야간보호센터의 블로그는 3년 가까이 운영되어 상당한 글이 업로드되었습니다. 낯선마케팅과 협업을 시작한 지 1년차에는 매월 1,000명 이상의 방문자와 지역 키워드 노출 상위에 있었습니다. 그러나 낯선마케팅과의 협업 종료 이후 블로그가 방치되면서 방문자 수가 급격히 감소하고 지역 키워드 노출도 사라지기 시작했습니다.

다시 낯선마케팅과 협업을 시작한 후, 블로그 노출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블로그에 새로운 글을 작성하고 지역 사회에서 장기요양기관을 찾는 사람들에게 정보를 제공하였습니다. 또한, 지역 내 블로거와의 협력을 통해 기관 인지도를 높이고자 노력하였습니다.

현재, 블로그 방문자 수가 다시 상승하고 있으며, 방문자 중 일부는 전화로 문의를 하고 있습니다. 즉, 주간보호센터를 찾으시는 많은 분들이 우리 기관의 블로그를 보고 계시고, 블로그를 보신 분들이 실제 이용문의를 하고 계신것이지요. 만약 기관에서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신데 블로그 방문자가 문의로 이어지지 않는 경우, 글의 품질과 타겟팅을 검토해야 합니다.

위 이미지는 실제 대표님께서 저희 낯선마케팅에 남겨주신 대화내용의 일부입니다.


마무리

W주야간보호센터와 낯선마케팅의 협력은 블로그 운영을 통해 지역 내 장기요양기관을 찾는 사람들에게 정보를 전달하고 서로이웃 작업을 통해 기관 인지도를 높이는데 성공적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협력은 어르신들과 가족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낯선마케팅은 사회복지 관련 기관에 대한 마케팅 대행뿐만 아니라 무료 마케팅 컨설팅도 제공하고 있으니, 필요하신 경우 언제든지 연락 주세요. 우리의 협력은 더 나은 미래를 향한 첫 걸음입니다.

마케팅 무료 컨설팅 신청 방법은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