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주간보호센터 마케팅 실제 사례

안녕하세요,

저희는 사회복지 관련 기관에 특화된 전문 마케팅 대행사인 낯선마케팅입니다.

일반적으로 우리를 찾아주시는 대표님들은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유형은 이미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신 분들이며,

두 번째 유형은 아직 기관 블로그를 시작하려는 분들입니다.

기존에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에게는 무료 컨설팅을 통해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블로그의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상담을 진행해드립니다.

반면, 기관 블로그를 아직 가지고 있지 않은 분들에게는 기본적인 블로그 세팅과 검색 엔진 노출 순위를 확보하기 위한 유료 대행 서비스를 제안해드립니다.

이번에는 우리가 지원한 U주야간보호센터에 대해 어떻게 대행을 맡았고 어떤 효과를 얻었는지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U주야간보호센터는 경기도 수도권 지역에 위치한 주야간보호센터로, 이미 지역 내에서 규모 있는 운영과 어르신들에게 가깝게 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관입니다. 또한, 블로그를 꾸준히 운영하고 있었으며, 포스팅에서 직접적인 키워드 노출은 부족했지만 파워링크를 통한 ‘기관명 검색’으로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어르신 수급을 이루어냈습니다.

그러나 2023년에 들어와서 블로그 방문자수가 감소하기 시작했고, 이로 인해 U주야간보호센터는 위기감을 느끼고 저희 낯선마케팅에 도움을 청하셨습니다.

우리의 도움으로 U주야간보호센터의 홍보 효과를 개선했습니다. 기존 블로그는 1년 이상 꾸준히 운영되었지만, 키워드 노출과 내용의 포괄적인 부분들에서 부족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지역에서 장기요양기관을 찾는 분들을 대상으로 키워드에 맞춘 포스팅을 하고, 필요한 정보를 업데이트하여 홍보를 강화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우리의 노력 덕분에 U주야간보호센터의 방문자수가 800여명대로 늘어났으며, 최고 기록을 갱신했습니다. 이전에 비해 400명 가까이 증가하였고, 12월과 비교해도 300명 가까이 상승한 상태입니다.

또한, 대표님께서는 블로그에 작성된 내용에 대해 큰 만족을 표현하셨으며, 블로그를 통해 놓치던 부분을 보완하여 종사자들이 시간과 노력을 실무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파워링크와 관련해서도 문의를 주셨지만, 파워링크는 개인도 운영 가능한 부분이라 대행하지 않으며, 초기 세팅에만 도움을 주는 정책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대표님께서 1개월 연장을 진행하고, 2개월 차에는 지역 블로거들과의 소통을 위해 서로이웃 작업을 병행하기로 하였습니다.

낯선마케팅은 사회복지 관련 기관에 특화된 전문 마케팅 대행사로, 유료 마케팅 대행 서비스 외에도 무료 마케팅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언제든지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연락주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