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안녕하세요,

사회복지 관련 기관 전문 마케팅 대행사, 낯선마케팅입니다.

우리의 일상에서 자주 듣는 말 중 하나가 ‘주객전도’입니다. 이는 어떤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도중, 그 목표 자체가 잊혀지고 수단이 목적이 되는 현상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예를 들어, 건강을 위해 다이어트를 시작했지만, 다이어트 자체가 목표가 되어 건강을 해칠 수 있는 방법을 사용하는 경우와 같은 상황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요양원 홍보 역시 어르신을 수급하는 과정에서 이러한 주객전도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대표님들께서 고민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요양원 홍보의 최종 목표는 ‘어르신 수급’입니다. 요양원 홍보를 위해 오프라인 매체인 전단지나 플래카드, 또는 온라인 매체인 블로그, 홈페이지, 유튜브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들은 모두 어르신을 수급하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전단지와 플래카드는 배포 후에 성과를 확인하기 어려우나, 온라인 매체는 방문자 수, 검색 순위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정보는 어르신 수급과 직접적으로 연결되지 않을 수 있으며, 검색 노출이 좋다고 해서 반드시 어르신 수급이 잘되는 것은 아닙니다.

요양원 홍보를 위해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 가장 흔한 실수 중 하나는 모든 글에 동일한 키워드를 과도하게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검색포털은 이 블로그를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는 곳으로 판단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요양원 홍보에 좋은 글은 가족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다루어야 합니다. 가족들이 궁금해하는 것은 “어르신이 행복하게 노후를 보낼 수 있는 곳은 어디인가?”입니다. 이를 고려하여 노인장기요양보험, 요양서비스, 마음가짐, 전문성 강화 등을 다루는 것이 중요합니다.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일수록 방문자들의 체류 시간이 늘어나며 검색 노출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