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안녕하세요,
사회복지 관련 기관 전문 마케팅 대행사 낯선마케팅입니다.

요즘에는 방문요양센터 대표님들이 창업 초기부터 블로그 운영을 준비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에 따라 낯선마케팅에서도 마케팅 컨설팅 문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방문요양센터 창업 후에 블로그 마케팅을 시작하는 것은 시기적으로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 이유에 대해 살펴보고, 언제 블로그 마케팅을 시작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방문요양센터 블로그 마케팅 언제부터 효과를 볼 수 있을까?

만약, 방문요양센터의 홍보를 위해 블로그 마케팅을 진행하려고 한다면, 언제부터 어떻게 어르신 수급을 기대할 수 있을까요?

블로그를 운영하고, 기관 소식과 서비스 정보를 업로드한다고 해서 어르신과 가족분들이 이용 문의로 이어질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먼저 우리 지역 내 방문요양센터 및 장기요양기관에 대한 검색량과 검색 노출을 위한 경쟁 강도를 파악해야 합니다.

그리고 실제로 우리 기관이 블로그를 운영했을 때 언제부터 검색 노출이 가능할지에 대한 정보를 수집해야 합니다.

블로그 마케팅을 통해 어르신 수급을 기대한다면, 결국 검색을 통해 가족분들이 우리 블로그를 찾아보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평균적으로 검색 노출이 잘 되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블로그 경쟁이 치열한 업종일수록 검색 노출을 얻기 위해서는 시간이 더 걸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방문요양센터의 경우에는 비교적 규모가 작고 경쟁이 치열하지 않는 편입니다.

요양원과 달리 방문요양센터는 규모가 작아서 온라인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실시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방문요양센터의 블로그 마케팅은 경쟁이 덜 치열하므로 상대적으로 초기 어르신 수급이 수월할 수 있습니다.

우리 낯선마케팅에서는 방문요양센터 블로그 운영을 시작한 경우 실제 상위 노출이 이루어지기까지 평균적으로 1개월에서 1개월 반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재가 방문요양센터 창업 준비 시점부터 블로그를 시작하세요.

1개월에서 1개월 반 정도의 시간이 걸린다는 것은 블로그 마케팅을 통해 이용 문의가 발생하려면 최소한 1개월을 기다려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창업을 준비하시는 단계에서부터 블로그를 운영을 시작하면 실제 영업을 시작할 때 블로그가 이미 자리를 잡아 초기 어르신 수급이 수월할 수 있습니다.

방문요양센터 블로그 마케팅의 가장 큰 문제는 ‘사진’

방문요양센터의 서비스 특성상 다른 장기요양기관들과는 다르게 어르신의 댁에서 서비스가 이루어지고 요양보호사가 직접 방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로 인해 서비스와 관련된 사진, 기관 소개, 홍보용 사진을 갖추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블로그의 경우 이미지의 갯수도 검색 노출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기관 소개용 사진이 없다는 것은 블로그 마케팅을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창업 준비 단계에서부터 기관 내외부 사진, 로고, 전단지, 브로셔 등 다양한 자료를 준비하면 이후 블로그 운영 및 관리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오늘은 낯선마케팅에서 방문요양센터 블로그 마케팅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낯선마케팅은 사회복지 관련 기관 전문 마케팅 대행사로서 유료 마케팅 대행 서비스와 함께 무료 마케팅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언제든지 문의해 주시면 자세한 정보를 제공해 드릴 것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