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안녕하세요,
사회복지 관련기관 전문 마케팅 대행사 낯선마케팅입니다.

최근 노인 인구의 증가로 노인장기요양기관을 운영하고자 하는 대표님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노인주간보호센터를 창업하려는 분들을 위해 노인주간보호센터의 ‘위치’에 대한 중요성과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1. 노인주간보호센터란 무엇인가요?

노인주간보호센터는 노치원 또는 데이케어센터로 불리며, 노인장기요양기관과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노인주간보호센터는 노인들이 자신의 집에서 생활하며, 하루 일부 시간을 센터에서 요양서비스를 받은 후 다시 집으로 돌아가는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로 인해 매일 차량을 운영하여 부모님의 이동을 지원해야 하는 등 요양원이나 방문요양센터와는 다른 점이 있습니다.

2. 노인주간보호센터의 위치 선택

노인주간보호센터를 창업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위치’입니다. 다른 서비스와 달리, 주간보호센터의 위치는 서비스 제공 범위를 직접적으로 좌우합니다. 이는 아래와 같이 고려해야 합니다.

  • 지역적인 제약: 주간보호센터는 부모님이 집에서 일부 시간을 보내며 서비스를 받기 때문에 인접한 다른 시군의 어르신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때에도 이동 거리 등이 고려되어야 합니다.

3. ‘좋은 위치’의 기준

‘좋은 위치’를 선택하는 기준은 다양할 수 있습니다. 노령인구가 많은 곳, 경쟁 기관이 적은 곳, 대규모 프랜차이즈가 입점하지 않은 곳, 또는 인구 밀집도가 높은 도시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낯선마케팅에서는 ‘경쟁률’을 주요 기준으로 제안합니다. 이는 다음과 같이 계산됩니다: 경쟁률 = 기관의 수 / 어르신의 수. 경쟁률이 낮을수록 경쟁이 적어지므로 창업에 유리합니다.

4. 블로그 운영으로 어르신 수급

어르신 수급은 노인주간보호센터 창업 전에도 가능합니다. 블로그와 유튜브를 활용하여 노인장기요양기관의 정보와 서비스를 소개하고 인지도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통해 서비스 내용, 노인장기요양보험, 대표님의 이력 등을 공유하고 지역 내 블로거와 협력하여 정보 전달 및 홍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운영한 블로그는 창업 후 검색 노출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낯선마케팅은 사회복지 관련기관 전문 마케팅 대행사로 유료 마케팅 대행 서비스 뿐만 아니라 무료 마케팅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계속해서 사회복지 분야에서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정보와 조언을 제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