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마케팅 을 진행하는 분들에게 드리는 분들에게 드리는 당부사항
낯선마케팅을 통해서 무료 컨설팅을 받으시고 지역 내 TO가 없어서 계약제한이 되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런 경우 저희 낯선마케팅에서 기획을 좀 더 디테일하게 해드리고 직접 실행하도록 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때 생기는 문제가 지표를 바라보는 관점이 낯선마케팅과 다르다는 점입니다.
낯선마케팅에서는 마케팅을 기본적으로 ‘그로스 해킹’ 기법에 의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로스 해킹은 마케팅에 대한 관점을 의미하며 ‘데이터와 성장’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낯선마케팅에서 주로 보고 드리는 지표가 ‘조회수’ ‘글의 노출 순위’이다 보니 쉽게 착각하는 부분이 이것을 마케팅의 지표라고 생각하십니다. 하지만 절대 이것은 우리에게 의미있는 지표가 아닙니다.
그래서 이 당부사항 을 드리려고 합니다.
낯선마케팅이 마케팅 대행사를 진행하는 목표는 사회복지 기관의 대표님들이 좀 더 매출로부터 자유를 가지고 이를 통해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런 목표를 가지고 창업을 하게 된 이유는 대표님이 정신보건사회복지사 출신이기 때문이죠.
낯선마케팅이 목표로 하는 지표는 ‘전환률’입니다.
이 부분은 낯선마케팅에서 직접적으로 확인할 수가 없습니다. 그 이유는 ‘전화상담’으로 매출이 주로 일어나기 때문이죠. 그래서 대안으로써 방문자 수 조회수 등을 안내를 드리지만.
실질적으로 낯선마케팅이 지속적으로 확인하려고 하는 부분은 바로 ‘전환률’인 것이지요.
그런데 혼자서 마케팅을 진행하는 분들은 이 ‘전환률’이 아니라 ‘조회수’에 집착하는 경향을 자주 보입니다.
조회수 상승 = 매출 상승 으로 생각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블로거가 아니라 경영자이기 때문입니다.
오늘부터라도 구체적인 지표를 한번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어떤 글이 실제 매출로 이어지는지 비교해보시고, 매출로 이어지는 키워드를 확인해보시는 등 여러가지 시도들이 필요합니다.